소중한 후원금으로 운영되는 몽골 아가페기독병원.

값지게 써야하기 때문에 박관태 의사는 사회복지팀의 실사 작업에 자주 참여합니다.

환자들이 치료 수술비 감면을 요청하면 1차로 서류심사를 하는데, 그 결과에 따라 100%에서 50%까지 감면 금액이 결정됩니다. 50% 이상의 감면 신청자는 반드시 실사를 통해 가정환경을 직접 확인합니다.

주 3회 투석이 이루어져야 하는 소모품인 혈액투석은 무료 또는 실비에서 지원되고 있습니다. (자세한 소식은 혈액투석 3000필터가 필요합니다 포스트에 나와있습니다.)

“저희한테 치료비 감면을 요청하면 (치료) 금액이 적은 것은 서류만 검사해서 일정비율로 감면해 주는데, (치료) 금액이 조금 많으면 이렇게 실사를 나가요.

심사를 해서 정말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고, 돈을 낼 수 있는 여력이 있는 사람들은 합당한 치료비를 내게 하죠. 사실 저희 (병원) 치료비가 결코 비싸지 않거든요. 다른 병원에 비하면 한참 싼 치료비이기 때문에…”

만성신부전 환자 가정방문

울란바토르 외곽 빈민촌.

울란바토르 시내에서 멀어질수록 점점 집 값이 저렴해지는데, 이번 방문 환자의 집의 정말 시내의 끝에 있습니다. 일주일에 3번씩 혈액 투석을 받아야 하는 만성신부전 환자입니다.

아가페기독병원에 와서 혈액투석을 받기 전에도 다른 곳에서 6-7년 동안 혈액투석을 받았다는 환자. 목수였던 그는 몇 년째 경제활동을 전혀 못하고 있습니다.

사회사업팀에서 조사한 보고서를 보니, 한달 평균 수입이 정부에서 지원받는 32만 투그릭 (원화로 약 15만원) 이 전부…

32만원으로 어떻게 생활을 하는지 물어보니, 땔감 사는데도 돈이 많이 들어가고 약값도 많이 나와서 주변에서 빌리기도 한다고… 너무 어렵다는 환자와 가족들.

수술비 감면 결정 (단, 금연조건)

건강상태로 보나, 가정형편으로 보나 흡연은 정말 안될 일입니다. 수술비 감면에 조건을 겁니다.

“첫번째, 담배 피시면 수술 못해요. 혈관에 칼슘이 쌓이기 때문에 담배는 안 좋아요. 한 달에 받는 지원금이 굉장히 부족한데 그 돈을 담배 사는데 쓰지 마시고 모으세요.
100 퍼센트의 지원이라는 것은 없어요. 최대 70 퍼센트 정도 지원을 받으실 수 있어요. 담배 끊으시겠다고 저희랑 약속해 주셔야 해요. 오늘부터 당장 담배를 끊으셔야 해요. 그러면 저희 쪽에서 도와드릴 거예요. 담배 꼭 끊으신다고 약속해주세요.”

담배를 끊는 조건으로 70퍼센트 수술비 감면을 승인하기로 했습니다.

아가페 병원덕분에 너무 좋아요.
박관태 선생님에게 늘 감사한 마음이예요.

실제 수술비용은…

“저렇게 고통스러운데도 (치료를 못 받아요) 천만원이 넘는 치료를 저희가 50만원 받고 해줘도…

이 가족의 한달 수입이 15만원이니까, 아무것도 안먹고 안쓰고 3개월 동안 모아야 수술비가 될까 말까 하잖아요…”

더 많은 생명을 살리고, 더 많은 가정에 희망을 주고 싶은 박관태 의사와 몽골 아가페기독병원.

몽골 아가페기독병원의 후원자 분들 덕분에 또 한 가정이 희망을 갖고 내일을 꿈꿀 수 있습니다.

 

해당 내용은 몽골 아가페기독병원 대표원장 박관태 의료선교사의 이야기를 다룬 KBS인간극장 [몽골로 간 의사 박관태 5부] – 20.01.03 일부 입니다.

– (한국) KBS 다시보기

– (해외) KBS 유튜브에서 일부 영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Playlists 참조)

아가페 기독병원은 여러분들의 소중한 후원금을 귀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한국과 해외 곳곳에서 좀더 자세한 소식을 보실 수 있도록 꾸준히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 병원후원: https://go.missionfund.org/achnew
👉 후원계좌: 하나은행 586-911044-16037 아가페 병원
😃 정기후원 또는 해외에서 후원은 미션펀드 사이트를, 일시 원화후원은 후원계좌를 이용하시면 편리합니다. 모두 기부금 영수증 발급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