늘 몽골의 여름은 특별하지만 금년 여름은 더 특별했던 시간이었습니다. 몽골의 여름은 건조하고 상쾌한데 금년은 한국의 장마처럼 비가 많이 왔고, 비가 많이 와서 여기저기 물이 고여서 그랬는지 모기가 극성을 부리기도 하였습니다. 금년엔 16팀이나 되는 많은 단기팀들이 방문해 주셔서 눈코뜰새 없이 바쁜 시간들을 보냈습니다. 6월 중순 팀 사역이 시작했다 싶었더니 9월 중순 추석연휴까지 이어진 팀을 마치니 여름이 다 지났습니다. 그래도 이번 여름 가장 감사한 일은 병원 건축을 시작하고, 얼마전 기공 예배를 드리게 된 것입니다.

아가페 기독병원 신축 기공예배를 드렸습니다. 하나님의 병원 건립에 동참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오랜 동안 기도해 오던 병원 건축이 드디어 지난 6월 초에 공사가 시작되었습니다. 땅을 파면서 기공예배를 드려야 하지만, 몽골은 여름에는 다들 팀사역을 바쁘신 관계로 여름을 지내고 2019년 9월 초에 기공식을 갖게 되었습니다. 여름을 마치며 이게 6층까지 골조는 마치고 이제 벽을 쌓고 창문을 다는 등 외벽 및 내부공사에 들어가고 있습니다. 몽골은 겨울이 너무 추워서 건축공사를 시행할 수 없어 10월 말까지 외벽공사를 마칠 수 있도록 공사를 서두르고 있습니다. 몽골의 모든 일들이 그렇지만, 계약한 날자에 세부설계가 나오지 않아, 마치 쪽대본으로 드라마를 찍듯이 건축허가도 없이 골조공사를 진행하였고, 이제야 건축허가를 받은 상황입니다.

그래도, 매일 진행되는 공사현장을 보며 놀랍기도 하고, 겁도 나고 참 복잡한 마음입니다. 믿음이 없이는 기쁘시게 못한다는 히브리서의 말씀과 찬양을 붙잡고 현장에 갈때 마다 오직 믿음으로 올라가는 병원 건축이 되도록 기도하고 있습니다. 건축을 총괄하시는 병원의 기획, 인사 담당이신 한인덕 장로님과 병원 건축의 전문가로 예수병원에서 정년하고 오셔서 저희 건축실무를 맡아주신 박용철 장로님의 헌신이 얼마나 감사하고 큰 도움이 되는지 알 수 없습니다.
필요할 때에 예비된 분을 보내셔서 당신의 일을 이뤄가시는 것을 보면서, 이 귀한 일에 물떠온 하인으로 불러주심에 그저 감사할따름 입니다. 이제 골조를 마치고 본격적인 병원의 전문적인 공사가 필요한 시점에 병원건축의 전문가를 보내셔서 당신의 일을 이뤄가시는 주님의 놀라운 인도하심을 찬양합니다. 전주예수병원에서 30년간 병원 시설과 건축을 담당하셨던 박용철 장로님께서 와 주셔서 여러가지 저희가 모르고 부족했던 부분을 잡아주고 계셔서 얼마나 감사한지 모릅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재정이 집행되고 본격적인 공사가 진행되는 가장 중요한 시기를 지나게 됩니다. 공사비가 끊이지 않아야 건축이 진행이 될 수 있고 공사기간이 길어질 수록 건축비가 늘어나는 것은 당연한 상황입니다. 오직 믿음으로 하나님만 바라보고 갈때에,도울 자들을 보내주시도록, 하나님의 시간표대로 당신의 방법으로 재정이 채워지도록 기도해 주시기 부탁드립니다.

또한 몽골과 중앙아시아를 바라보는 의료선교의 귀한 거점이 되는 선교병원을 세우는 일에 함께 동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여러분들의헌신들이 모여 한국의 세브란스 병원과 같은 선교병원이 될 것 입니다. 벽돌 한장을 더해 주시는 마음으로 힘을 모아주시기 바랍니다.

너희 안에서 착한 일을 시작하신 이가 그리스도 예수의 날까지 이루실 줄을 우리는 확신하노라. 빌 1장 6절

병원에서 준비하는 일들

1. 이제 병원이 준종합 전문병원을 준비하면서 여러가지 변화들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병원 전산화가 가장 중요한 일이 아닐까 싶습니다. 여태 전산이 없이 우격다짐으로 일해 왔는데 전산화가 잘 준비되도록 기도해주십시요. 전산프로그램이 상당히 고가이고 저희는 재정이 없는 어려운 환경에서 가장 적합한 길로 준비되어지길 기도합니다.
2. 지금까지는 제대로 된 인사조직과 팀이 없이 일해 온게 사실이었는데 선교사님들이 많이 와 주시고, 새로운 병원을 준비하면서 팀들을 조직하고 팀제로 병원을 운영하고자 합니다. 진료팀, 간호팀, 약제팀, 행정팀, 대외협력, 홍보, 전산, 교육수련, 이동진료팀등 조그만 병원에 많은 팀이 생겼습니다. 팀제가 정착되고, 온전한 한몸을 이루는 건강한 선교병원이 되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3. 간호선교사 모집. 이제 의사 선교사는 6명이 되었는데 간호선교사가 턱없이 부족한 상황입니다. 간호부장이신 최대옥 선교사님께서 홀로 고건분투중이십니다. 특별히 10월 의료선교 대회때 몇분의 간호선교사들이 저희와 연결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몸이 하나요 성령도 한 분이시니 이와 같이 너희가 부르심의 한 소망 안에서 부르심을 받았느니라 에베소서 4장 4절

기부금 영수증 발급방법

참고로 기부금 영수증 발급 방법을 업데이트 드립니다.

>>> 후원계좌를 이용하신 경우 
• 하나은행 586-911044-05637 박관태 (기부금 증명서 가능)
• 하나은행 586-911044-16037 아가페병원 (기부금 증명서 가능)

1. 후원자 성함(입금하신 성함으로만 발급 가능)과 헌금내역(헌금액수, 헌금하신 날짜)
2. 개인정보
개인 – 주민번호, 주소, 연락처
기업 – 사업자등록번호, 회사주소, 연락처
3. 받으실 곳
메일로 받으시는 분들은 메일주소를, 우편으로 받으실 분들은 받으실 곳 주소를 적어서 kcmf@hanmail.net 로 문의하시거나 보내주시면 발급가능합니다.

>>> 미션펀드를 이용하신 경우

몽골 아가페기독병원 신축후원: https://go.missionfund.org/achnew

투석필터 3000개 기증 정기후원: http://go.missionfund.org/ach30000

기부금 영수증은 미션펀드에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https://missionfund.org/receipt_request_new.asp 사이트에서 인터넷 상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