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액투석 3,000필터가 필요합니다.

1계좌 3만원으로 한번의 투석을 도울 수 있습니다.

몽골에는 약 3,500명의 투석환자가 있는데, 이들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약 1,000대의 혈액투석기가 필요하지만 턱없이 부족한 150여대가 가동되고 있습니다. 무료로 투석을 받을수 있는 국립병원의 투석기는 엄청난 대기와 과부하로 제대로 기능을 못하고 있고, 사립병원으로 내몰린 환자들은 한달에 100만원 가량 드는 투석비용을 감당하지 못해 죽거나, 심각한 부작용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몽골의 한달평균 월급은 30만원 정도입니다.

몽골의 상황

몽골에는 아픈 사람이 참 많습니다. 인구가 많지도 않은데 사방에 아픈 사람들 입니다. 도시의 모습을 보면 발전한 것 같지만, 아직도 기대수명이 65세 정도로 의학수준은 한국의 20년전에 머물러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신장병 환자들이 특히 많은 것 같습니다. 이유로는 짜게 먹는 습관, 그로 인한 고혈압, 고혈압을 잘 치료하지 않는 의료상황, 육식을 주로 하고 국민 대부분이 비만인 상황들.. 국가통계는 없지만 선진국보다 인구대비 신장병 환자가 훨씬 많은 것 같습니다.

그로 인해 혈액투석을 필요로 하는 신장병환자들이 몽골에는 넘쳐납니다. 말기 신장병은 신체의 노폐물을 제거하는 신장이 기능을 하지못해 몸에 노폐물이 쌓이고, 이를 제거하기 위해 주 3회 혈액투석 혹은 지속적인 복막투석을 받아야 하는 병입니다. 그런데, 이 혈액투석이 무척 고가의 치료입니다. 치료 원가만 8-9만원에 이르는 대단히 소모적인 치료 입니다.

어려움들…

투석치료비를 구하지 못해 주 3회 받아야 하는 투석을 받지 못해 온 몸이 부어 겨우 일주일에 한번 받을까 말까 할 환자들, 심지어 호흡곤란으로 고통받으면서도 돈이 없어 투석을 받지 못하는 환자들을 보면, 이들이 세상에서 가장 불쌍한 고아와 과부같은 자들이 아닐까 합니다.

이들을 돕고, 이들에게 하나님의 구원의 복음을 전하기 위해 몽골 최초의 기독병원인 아가페 기독병원이 몽골, 울란바타르에 설립되었습니다. 현재는 투석 재료비에도 못 미치는 3만원정도의 치료비를 받고 투석치료를 하고 있는데, 이마저도 환자들에게는 큰 부담이고 쌓여가는 적자에 병원경영에도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복음을 전하는 통로

혈액투석은 주 3회, 1회 4시간 병원에서 머물게 됩니다. 투석 중 오디오 성경을 듣고, 함께 동역하는 종교기관인 Heavenly Dream에서 모든 환자들에게 복음을 전하고 있습니다. 치료비 지원을 종교기관에서 해주는 대신, 환자 동의하에 복음을 전하는 방식으로 몽골의 법테두리 안에서 합법적으로 마음껏 전도하고있습니다.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가 여기 내 형제 중에 지극히 작은 자 하나에게 한 것이 곧 내게 한 것이니라 하시고 (마태복음 25:40)

삶의 소망이 없이 죽음의 경계에서 고통받는 몽골의 혈액투석환자들을 도와 주십시요. 3만원이면 투석필터 등 혈액투석에 필요한 소모품을 구입할 수 있고, 최소한의 비용 혹은 무료로 투석을 시행할 수 있습니다.
저희 병원에는 10대의 혈액투석기가 있고, 연간 3천개의 필터가 소모됩니다. 1회분 필터를 한계좌 3만원으로 구입해주실 수 있고, 이를 통해 투석환자의 생명을 구할수 있습니다. 목숨을 구할 뿐만 아니라, 모든 투석환자에게 복음이 전해질 것 입니다. 영육간의 구원을 이룰 수 있는 귀한 일에 함께 동참해 주십시오.

후원방법

하나은행 586-911044-16037 아가페 병원 (한계좌 3만원) -기부금 증명서 발급가능

2016-11-17T13:41:52+00:00